카카오페이가 지난달 20일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2023.04.17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이미지 확대보기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닫기신원근광고보고 기사보기)는 지난달 20일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그간 카카오페이는 애플 앱 스토어 내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머니'만 지원했다.
하지만 이제는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머니 카드'와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로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설정 ▲애플 아이디 ▲결제 및 배송 탭 ▲지불 방법 추가 ▲카카오페이 선택 순으로 설정하면 된다.
다만 기존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했던 가맹점일 경우 해외 및 개인정보 이관 이슈로 약관 동의를 다시 받는 것이 필요하다.
카카오페이는 4월 한 달 동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애플 앱 스토어에서 최근 3개월 간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고객이나 휴면 사용자가 대상이다. 결제 시 선착순 10만명에 한해 최대 5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카드결제를 통해 사용자들이 앱 스토어에서 더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및 앱 스토어의 편리한 결제를 위해 사용처를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