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차, ICT본부 경력직 세 자릿수 대규모 채용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3-03-15 09:0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의선닫기정의선기사 모아보기)는 15일 ICT본부 전 부문에 걸쳐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상시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DV(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자동차)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대규모 채용이다.

채용 분야는 ▲IT 기획 ▲프로젝트 매니저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솔루션 아키텍트 ▲데이터·인프라 엔지니어 ▲DR(Developer Relations) 등 총 13개 직무다.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발맞춰 ICT본부는 고객 채널 서비스, 커머스 플랫폼, 빅데이터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에서 IT 서비스를 직접 개발 중이다. 자동차의 설계, 생산, 판매, 운행, 중고 거래 등 차량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서로 결합하고 가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차량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직급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코드 리뷰 문화도 도입하고, 개인의 성장을 위한 내·외부 교육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DR 조직을 구축해 글로벌 IT 기업 수준으로 개발 문화를 지속 발전시키고 있으며, 수평적이고 유연한 업무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거점 오피스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 등을 도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 수 천만대의 차량이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방대한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빌리티 환경에서 고객에게 일관된 인터페이스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를 위한 글로벌 IT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경험은 개발자의 성장과 경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ICT본부 채용 외에도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 ▲로보틱스 ▲전자 등 R&D 분야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를 매월 상시 채용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