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구준엽 처제’ 대만 스타 서희제, 한국 관광매력 알린다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3-03-15 08:41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오른쪽)이 대만 스타 서희제 환영행사에서 서희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가수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동생인 대만스타 서희제가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대만 방한수요를 높이기 위해 중화권 유명 연예인 서희제(활동명 小S, 샤오에스)’를 초청해 한국관광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구준엽 처제인 서희제는 대만 대표 방송인이자 가수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 수가 500만명(인스타그램 283만명, 페이스북 222만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다. 대만 현지에서는 그녀의 일상을 업로드 한 콘텐츠가 연일 기사화되는 만큼, K-컬처(뷰티, 패션, 푸드, 한류)를 체험하는 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해 대만 소비자의 방한여행 욕구를 촉진한다는 전략이다.

서희제는 친구이자 동료인 매니저와 함께 즐기는 한국여행이란 콘셉트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하이커그라운드, 정샘물 플롭스, 더현대 서울, 롯데월드, 박술녀 한복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해 영상을 촬영했다.

이 영상은 오는 47, 공사 유튜브 채널인 한국관광공사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만은 2019년 연간 125만명이 방한한 입국 규모 3위 시장으로, 국제관광 재개 이후 올 1월에만 약 5만명이 한국을 찾는 등 건실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관광공사는 대만 아웃바운드 성수기 시점(청명절, 단오절 등)에 맞춰 스타마케팅과 함께 ▲대만 품질보장협회 공동 품질인증 상품 판촉 프로모션(3~12) ▲글로벌 OTT 플랫폼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제작(4) ▲대만 방한관광 리부팅 K-관광 로드쇼 개최(512~14)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526~29) 및 타이베이국제여전(ITF, 113~6) 연계 한국관 운영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대만 국제관광수요를 조기에 선점하고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