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키움증권, 중개형 ISA 이벤트… ‘수수료 할인쿠폰 5만원 지급’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11-07 10:35

중개형 ISA 계좌개설하면 ‘체험 지원금’ 지급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최대 3만원 현금 혜택

의무 납입 3년 지나면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수수료 비용 아끼고 이벤트 혜택 누리길 바라”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수수료 할인쿠폰 5만원을 지급하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Individual Savings Account)’ 이벤트(Event‧행사)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사진=키움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수수료 할인쿠폰 5만원을 지급하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Individual Savings Account)’ 이벤트(Event‧행사)를 다시 한번 연다.

키움증권은 7일 중개형 ISA 계좌에서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Fund)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는 수수료 할인쿠폰 5만원을 주는 ‘중개형 ISA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에도 두 달에 걸쳐 해당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중개형 ISA 계좌는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국내 주식 및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의무 납입 기간 3년이 지나면 순손익에 대해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초과분은 9.9%로 분리 과세해 절세에 효과적이다.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 대상은 신규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중개형 ISA 계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수료 할인쿠폰 5만원과 무료 체험 지원금 1000원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을 입금하면 최대 3만원 현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중개형 ISA 계좌를 통해 절세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며 “특히 연말엔 절세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번 기회에 절세와 이벤트 혜택을 동시에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키움증권 누리집이나 키움증권 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상 보호 상품이 아니다. 자산 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이 100% 손실될 수 있고, 증권 거래비용 등도 추가 발생할 수 있다. 그 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과세 기준과 방법은 향후 변동이 가능하다. 연금 수령 시 세액공제받은 납입원금 및 수익에 대해서는 기타소득 16.5%가 부과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