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대체로 '데스크모듈' 증정한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2-08-09 17:12

22일까지 선택 가능
데스크모듈 대신 리워드 카드 3만원 선택할 수 있어…중복은 불가
페이퍼 클립 제외한 데스크모듈 전 세트 제조국 '대한민국'

스타벅스가 9일 발암물질이 나온 서머캐리백의 대체 상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SCK컴퍼니(대표 송호섭, 이하 스타벅스)가 9일 발암물질이 나온 서머 캐리백의 대체 상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데스크 모듈은 그린, 베이지,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무선 충전기를 포함한 ▲다용도 거치대 ▲컵받침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펜꽂이 ▲페이퍼 클립 세트 ▲다용도 수납함 등이 포함돼 있다. 페이퍼 클립을 제외한 데스크 모듈 제조국은 대한민국이다.

스타벅스가 서머캐리백의 대체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 공지문에 따르면 대체품으로 증정하는 데스크 모듈은 오는 2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에서 12월 받을 수 있다. 관련 안내 사항은 9월 중 별도 공지한다.

데스크 모듈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스타벅스 3만원 리워드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데스크 모듈과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중복 수령은 불가능하다.

서머캐리백 대체 상품으로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3종과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선택할 수 있다. 중복 선택은 불가능하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22일 여름 프리퀀시 굿즈 '서머캐리백'에서 1군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달 28일 '폼알데하이드' 검출 사실을 인정하며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스타벅스는 내부적으로 검출 사실을 파악했음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고객 사과와 대책을 발표해 '늑장 대응' 비판을 받았다.

한편 이번 데스크 모듈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은 티마이스다. 이 기업은 스타벅스 외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 만년필 브랜드 '라미', 친환경 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협업한 바 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