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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제2의 나라' 전 세계 출시…초반 인기 긍정적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5-25 17:07

지브리 감성과 친절도 앞세워 글로벌 모바일 RPG 시장 공략
유튜브 통해 K-POP 스타일의 '제2의 나라' 영상 공개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사진=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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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의 감성 모험 RPG(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가 25일 전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연동해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지브리 감성으로 만들어진 세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2의 나라'는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축구공', '주사위' 등 이용자들 간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입했다. 함께 나라를 세우는 '킹덤', 농작물을 키우는 '농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제공한다.

글로벌 빌드는 '제2의 나라'만의 감성적인 콘텐츠를 앞세웠다. RPG에서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캐릭터 성장 가이드, 아이템 사용법 등 친절도를 강화했다.

현재 '제2의 나라'는 프랑스, 독일, 태국, 필리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25일 16시 기준)에 올랐다. 스페인에서는 2위, 캐나다 3위, 미국·호주 등에서는 4위를 기록하며 초반부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별 가이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K-POP 버전의 영상 등 글로벌 특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지난해 6월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출시해, 모든 앱마켓 인기 1위, 매출 TOP4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기존 출시 지역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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