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희망재단, ESG 스타트업 육성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 출범

김태윤 기자

ktyun@

기사입력 : 2022-05-13 15:58

8개 팀 선발…우수 스타트업에 4억원 인센티브

지난 12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에 선발된 스타트업 8개 연합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12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제주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폐자원 재활용, 수질 개선, 잉여 농산물 활용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8개팀은 가설검증 지원금, 전담 코디네이터 코칭, 제주 공공·민간 기관 네트워크 연계, 신한 스퀘어브릿지 IR 대회 및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 투자·법률·특허·HR·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한금융은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해 개발한 ‘신한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신한 SVMF)’을 기반으로 각 프로젝트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 스타트업에게 총 4억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제주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