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R, 환경경영 이해도 제고 위한 전문가특강 진행…탄소중립 중요성 강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11-29 10:10

SR은 지난 26일(금) 수서 본사 사옥에서 윤제용 한국환경연구원장을 초청해 임직원 대상 환경경영 특강을 열었다. / 사진제공=SR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6일(금)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 강연자로 나선 윤제용 한국환경연구원장은 ‘탄소중립과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외 탄소중립 추진 동향, 한국의 온실가스 배출 현황과 탄소중립 전략, 탄소중립 사회로의 대전환을 위한 과제 등을 강연했다.

윤제용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금은 탄소중립의 시대다.”라며, 탄소중립은 ESG경영의 화두인 한편 세계 유수의 기업들은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약속하는 RE100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탈탄소 패러다임 변화는 공공기관이 피할 수 없는 시대 흐름임을 강조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고속철도는 비행기, 배, 자동차 등 타 운숭수단과 비교해 탄소 배출량이 가장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이라며, “SR이 탄소중립 선도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