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진 인기 체크카드 1위는 우리카드의 ‘010PAY 체크카드’가 차지했으며, 1위부터 4위까지 우리카드가 차지했다.
우리카드의 ‘010PAY 체크카드’는 세틀뱅크의 ‘010PAY’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됐으며, 전월 실적 관계 없이 결제금액의 0.2%를 010PAY머니로 적립된다. 또한 연말까지 매월 10일 응카데이에는 결제금액 10만원 한도 내에서 010PAY머니 10%가 적립되며,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기능을 탑재해 월 최대 30만원 한도안에서 신용결제가 지원된다.
2위를 차지한 우리카드의 ‘#오하쳌(오늘하루체크)’는 최근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교통과 통신, 배달, 해외 등의 생활밀착 할인과 무신사, 지그재그 등의 패션 플랫폼, 넷플릭스, 멜론, 공연티켓 등 PLAY 영역의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3위 우리카드의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이용금액의 1%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되며, 월간 적립한도도 국내·외 각각 1만 포인트씩 적립된다. 또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이용 수수료가 면제된다.
4위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는 쇼핑·커피·영화·편의점·교통 등 이용 시 1000~5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1~2%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며, 전세계 1000여 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5위 KB국민카드의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와 ‘노리체크카드’ 모두 주요 이용금액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는 간편결제와 교통, 편의점, 스타벅스, 영화, 도서 등 이용 시 최대 4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노리체크카드’는 CGV 이용 시 35%의 캐시백 혜택을, 스타벅스 20%, 교통 10%, GS25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7위 우체국의 ‘영리한 PLUS 체크카드’는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2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쇼핑과 배달앱은 15%, 카페 및 우체국 서비스 이용 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8위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 체크카드’는 오프라인, 온라인에서의 생활 할인을 고루 제공하며, 여행해봄과 놀이해봄 중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여행해봄은 인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해봄은 전국 놀이공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9위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는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된다. 10위 토스뱅크의 ‘토스뱅크카드’는 내년 1월 2일까지 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4만6500원의 매일 즉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해외 결제 금액의 3%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