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서울시·SH공사, 재개발임대 승강기에 살균조명 보급…입주민 복지 강화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09-28 13:12

SH공사가 재개발임대 승강기에 설치한 살균LED조명 / 사진제공=SH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서울특별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직무대행 황상하)가 재개발 임대주택 승강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살균 LED(발광다이오드)조명과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서울시와 SH공사는 현재 공사가 관리하는 재개발 임대주택 42개 단지의 승강기에 살균 효과가 있는 LED조명과 미세먼지 및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승강기를 이용하는 입주민의 감염병을 예방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 예산 약 3억원은 모두 서울시가 지원했다.

SH공사는 올해 7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살균 LED조명 195대와 공기청정기 95대를 재개발 임대주택 승강기에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설치된 제품은 밀폐 공간 유해균 살균 및 미세먼지 제거를 통해 공기질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설치 이후 입주민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건강증진 및 승강기 내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