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국민연금, 기금 운용역 공개 모집…투자실무 경력 없어도 가능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9-17 15:15

주임운용역 5명 채용 예정

국민연금 글로벌기금관 전경 / 사진제공= 국민연금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주임운용역 공개 채용에 나선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3차 기금운용본부 신입직원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공모 과정에 투자 실무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채용 예정인원은 주임운용역 5명이다.

필기시험·2단계 면접전형 도입 등 우수인재 선발을 위해 강화된 채용절차를 시행한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채용으로 진행한다.

기금운용본부는 전문적인 기금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에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기금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해 왔다.

그동안 서류 및 면접전형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적합한 경력을 갖춘 운용인력을 선발해왔으나, 올해 6월 규정 개정을 통해 투자 실무 경험이 없는 지원자에게도 채용문을 열었다.

국민연금은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기금 1000조원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력 선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발하는 신규 채용자에 대해서도 적용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17일부터 10월 1일(오후 3시 마감)까지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된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글로벌 운용전문가로서 비전과 포부를 가진 역량 있는 인재들의 도전을 환영한다"며 "NPS WING’s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꿈을 펼쳐나가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