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캐피탈, 화물운송 핀테크 '로지스랩'에 전략적 투자 참여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8-26 11:31

비대면 상용차 대출 연계 예정
우량 물량운송사와 B2B 제휴 확대

KB캐피탈이 지난 25일 화물운송 플랫폼을 이용하는 화물 운송사와 차주에 대한 전속 금융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B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캐피탈이 화물운송 핀테크 업체 '로지스랩'에 상환전환 우선주 방식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KB캐피탈은 지난 25일 화물운송 플랫폼을 이용하는 화물 운송사와 차주에 대한 전속 금융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지스랩은 낙후된 화물운송시장 업무 환경의 편의성 향상을 통해 운송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물운송 플랫폼 ‘카고매니저’ 및 인공지능(AI) 데이터 기반 정산 자동화 시스템 ‘빌매니저(BillManager)’와 함께 운송료 통합결재 플랫폼 ‘카고페이(CargoPay)’를 운영하고 있다.

KB캐피탈은 로지스랩의 선결재 시스템에 비대면 상용차 대출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로지스랩의 축적된 운송 DB(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차주별 상환 능력을 기반으로 최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량 물량운송사와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로지스랩과 체결한 업무제휴가 상용시장의 디지털화와 화물 운송시장 선진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로지스랩이 특허를 받은 ‘화물운송 결재 시스템’에 KB캐피탈의 상용차 금융과 다양한 부문의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용 고객들의 실질 소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당사는 로지스랩과 파트너쉽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화물운송시장의 상생과 혁신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