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본사 전경./사진=신한카드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공모전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에 발맞춰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힘’이라는 의미의 ‘지구력’을 응원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한다.
8월 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회원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직접 창작한 문구와 시·수필 속 추천하고 싶은 문구를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참신한글판은 신한카드가 시민들과 함께 응원과 감동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외벽에 설치한 글판이다. 지난 5월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글판에 게시할 문안을 선정한 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신한카드는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창작 문구가 아닌 경우 50만원권을 부여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신한기프트카드 30만원권과 20만원권이 시상된다.
또한 응모자 중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더불어 입상자 5명에게는 참신한글판 봄편 현수막을 재활용하여 만든 분리수거 바구니를 증정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공모전 결과는 8월 말 발표 예정이다.
앞서 지난 5월에 진행된 첫 공모전은 ‘활기차고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감문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2500개가 넘는 접수 문구 중 ‘여름아~힘껏 더워져 봐라, 나도 마음껏 뜨거워질 테니’가 대상으로 선정돼 현재 참신한글판에 게시돼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