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손해보험 앱을 통해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운전자보험, 원데이레저보험 등을 가입할 수 있다./사진= 하나손해보험
28일 하나손해보험에 따르면, 하나손보는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운전자보험, 원데이레저보험 등 원데이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여행시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게 될 때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다. 이 상품은 승용차로 한정됐던 가입 차종을 업계 최초로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톤이하), 장기렌터카(1년 이상 대여), 법인차로 확대했다. 가령 법인차인 경우 임직원만 운전을 할 수가 있는데 법인차를 임직원이 아닌 사람이 급하게 운전할 경우 원데이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사진 첨부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가입즉시 효력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보험기간을 선택해 원하는 날짜로 미리 가입을 해둘 수 있다.
대물배상 한도는 3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보장을 강화했고, 타인차량복구비용의 자기부담금은 기존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낮춰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하루 단위 원데이운전자보험도 함께 가입한다면 운전자는 법률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원데이운전자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1000원 미만의 보험료로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 사고 처리 지원금, 골절 및 자동차 사고 성형 치료비 특약까지 보장 가능하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장기화됨에 따라 여행 대신 야외레저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레저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손보 원데이 레저보험은 선택한 운동에 맞춘 담보만 골라 가입 가능하며, 하루 1000원 미만의 저렴한 보험료로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원데이 레저보험에는 △낚시와 서핑 △등산 △자전거 △축구 △야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보험이 있다.
하나손해보험관계자는 “즐거운 여행과 레저활동을 위해서는 안전도 보장돼야 하는데,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보험상품들은 가입보장단위가 단순하면서 보험료도 저렴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필요한 보험을 찾아 골라 가입한다면 마음 편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이 외에도 자사 앱을 통해 △원데이귀가안심보험 △하나맹견배상책임보험 △펫보험 △하나슬기로운자녀생활보험 △하나국내여행보험 △하나해외여행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은 보험료가 1일 기준 1000원 미만으로 보험료 부담이 낮다. 국내 여행보험은 개인형뿐만 아니라 가족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 함께 여행하는 가족구성원을 모두 한번에 보장할 수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