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손보,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 출시… 아동학대·학교폭력 피해 보장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5-27 18:44

한번 납입으로 1년간 보장
미취학아동·초등학생 기준 1~2만원대
홈페이지·앱서 증빙서류 없이 가입 가능

하나손해보험이 '하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을 출시했다./사진= 하나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아동학대·학교폭력 피해 등을 보장하는 ‘하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아동학대피해(친족제외) 민사소송 변호사선임비, 치료비, 후유장해 진단비를 보장한다.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가입에 대한 문턱을 대폭 낮춘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하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은 보험료 한 번 납입으로 1년간 보장 받을 수 있다.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 기준 1년 보험료는 1~2만원대 수준이다.

하나손해보험은 비대면·디지털화를 통해 모바일 홈페이지와 앱에서 별도 증빙서류 없이 3분 이내 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향후에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소액·단기 미니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상품접근성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충족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25일 보험업법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반려동물보험, 레저·여행보험, 날씨보험 등 저렴하면서 실생활에 필요한 미니보험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향후 소액·단기 미니보험 시장은 확대될 전망이다.

아동학대와 학교폭력 피해는 정부의 예방정책에도 불구하고 매년 증가해 사회적 공분을 불러일으킨다.

아동학대의 경우,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주요통계’에 따르면 아동학대 사례는 매년 증가해 2019년에는 2015년 대비 256.5% 증가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학교폭력은 2015년 대비 집단따돌림 및 사이버폭력의 비중이 각각 8.7%, 3.1%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