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투자, ‘하나픽 배당투자정보’ 서비스 오픈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6-17 16:56

배당 관련 정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계획적인 배당 수입 관리로 효율 높여

▲자료=하나금융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의 투자정보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에서 만날 수 있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배당투자정보에서는 기업들의 배당과 관련한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배당정보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유 종목의 배당률, 배당금, 배당 지급일 등 배당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배당 수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배당 종목 검색 기능도 추가해 종목별 배당 요약 정보, 연도별 배당 상위 종목, 카테고리별 톱10 배당 종목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최근 배당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니즈에 따라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다양한 관점에서 배당 종목을 발굴하고 복잡한 배당 공시 조회의 불편함을 해소해 손님들이 보다 가치 있는 투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픽 배당 투자 정보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하면 된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 생활뱅킹 섹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