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X공사, K-드론시스템 실증지원 사업자 선정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1-06-11 09:20

총 7.1억원 규모…한국공항공사·SK텔레콤 등과 공동 추진

LX공사 직원들이 대단위 지역의 공간정보를 취득하기 위해 고정익 드론을 날리고 있다. /사진제공=LX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김정렬 사장·LX공사)가 한국공항공사(KAC)·SK텔레콤 등과 함께 ‘K-드론시스템 실증지원사업’의 도심 분야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11LX공사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7년부터 개발한 ‘K-드론시스템은 드론의 비행계획 승인, 위치정보 모니터링, 주변 비행체와 충돌방지 등을 지원하는 드론교통관제시스템이다.

LX공사를 비롯한 7개 기관은 K-드론시스템 실용화를 통해 공항, 도심, 장거리·해양 분야를 중심으로 드론물류서비스 드론 방호시스템 도서지역 의료 서비스 건설 현장 공정관리 등을 맡게 된다.

이를 위해 LX공사는 장애물 제한이 없는 지역에 국산 고정익 드론과 수직이착륙기를 투입, 도심의 특성에 맞는 시범경로를 발굴한다는 복안이다.

앞서 LX공사는 행정안전부·우정사업본부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난·안전관리, 국토조사, 도서지역 배송 등을 위해 드론 관제시스템을 구축해 생활밀착형 드론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송욱 LX공사 공간정보본부장은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드론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더 나아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마중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