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보험연구원,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예정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5-18 09:43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기념

안철경 보험연구원 원장/사진 출처= 본사취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보험연구원이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보험연구원은 국내 최대 핀테크 행사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를 맞이해 5월 26일 오전 10시에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보험연구원은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있어서 AI의 보험산업 적용 현황을 알아보고, 현 보험환경에서 과제와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주제발표는 이준섭 한화생명 상무가 'AI와 보험 비즈니스 전망'을, 홍성호 보험개발원 팀장이 '보험산업 AI 적용 현황 및 주요 이슈'를,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이 '보험산업의 AI 윤리문제와 윤리기준 제정 방안' 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성주호 경희대학교 교수 사회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김민기 카이스트 교수, 안수현 한국외대 교수, 이동엽 금융위원회 과장, 정규완 현대해상 상무가 보험산업의 AI 적용 및 현황과 관련해 쟁점사항 및 향후과제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세미나 동영상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개최 이후 보험연구원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된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2019년 첫 개최 이래 3회차를 맞이했으며, 올해는 '핀테크와 지속가능한 금융혁신'이라는 주제로 5월 26일부터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관 ▲채용관 ▲교육관 ▲세미나 ▲특별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1일차에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고, 2·3일차에는 온라인 전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미나 및 특별세션은 행사 개막일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