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포스코건설, 송도 밤하늘 밝힌 ‘드론 라이트쇼’ 영상 유튜브 공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04-09 16:39

더샵 송도아크베이에서 열린 드론라이트쇼 현장 / 사진=포애드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포스코건설이 지난 31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한 ‘드론 라이트쇼’의 영상을 공개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에서는 빛을 밝힌 300대 규모의 드론이 화려한 송도국제도시의 야경에 수를 놓으며 장관을 연출했다. 송도의 상징인 인천대교와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치유와 희망의 하트, 자사 아파트 브랜드 ‘더샵’의 로고와 이달 분양 예정인 ‘더샵 송도아크베이’의 이미지 등을 화려하게 선보였다.

또, ‘OUR SONGDO’, ‘OUR THE SHARP’ 등의 메시지를 그림으로 형상화해 송도 개발의 역사를 함께해온 포스코건설과 지역 사회와의 동행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와 함께 해온 포스코건설이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지역민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속 건설업계 최초로 시도한 드론쇼는 대내외로 호평을 얻고 있다. 코로나 19 예방차원에서 집객을 최소화하기위해 사전홍보 없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안전성을 확보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가다.

송도동에 거주하고 있는 최 모 씨(39세)는 “앞으로 송도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과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 마지막에 볼 수 있었던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이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서 분양할 계획이다. 지역내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조성되는 랜드마크 단지로 고급스런 웨이브형 특화 외관이 적용된다. 단지는 아파트 775가구, 오피스텔 255실 등 총 1030세대와 상업시설 167실로 구성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