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K증권,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655억원 금융주선 참여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2-10 14:21

LPG-LNG 듀얼모델 연료전지 발전소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조감도./ 자료=SK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SK증권은 광주시, 한국중부발전, 두산건설, SK가스와 함께하는 빛고을 수소 연료전지 발전 사업에 금융주선자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광주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착공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등 정부 인사와 김신닫기김신기사 모아보기 SK증권 사장을 비롯한 사업 참여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 하수처리장 유휴 부지에 12.32메가와트(MW) 급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으로 총 815억원을 투입해 20년간 운영한다.

특히 이 발전소에는 LPG와 LNG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신기술이 적용된다. 연간 2만30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해 광주시의 전력 자립율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열은 광주 서구 지역에 공급된다. 쓰레기 소각장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친환경 연료전지 열로 대체할 전망이다.

SK증권은 지난해 12월 30일 본 사업에 대한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올해부터 총 655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다.

SK증권은 전남 영광군(79.6MW), 경주시 조항산(37.5MW), 강원도 정선군(32.2MW), 강원도 태백귀네미(19.8MW) 지역 등 다수의 풍력발전을 포함해 대산수소연료전지(50MW) 등의 금융주선을 한 바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