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신용대출 출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1-01-18 15:28

오토할부·오토론 출시

사진 = 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하나카드가 자동차 할부금융과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과 일반 신용대출 상품 서비스를 이달 4일부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의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은 국산, 수입차 모든 브랜드의 차량 구매 시 이용가능하며, 최신 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해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하나카드 1Q’앱을 통한 한도 조회, 예상금리 확인, 차량정보 등록 등 원스탑으로 스마트한 오토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 서비스는 ‘오토할부’와 ‘오토론’ 서비스 2가지로 손님의 상황 및 취향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먼저 하나카드 ‘오토할부’ 서비스는 하나카드로 차량구매 금액을 결제 하고 최대 60개월까지 할부 형태로 나누어 상환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금리는 연 최저 1.0 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카드가 없는 손님의 경우 즉시 발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에 따라 선입금 금액은 최대 1.2%, 대출금은 1.0%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오토론’ 서비스는 하나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국산차 및 수입차 모든 판매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하나카드는 이와 별도로 이달 말일까지 ‘오토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이벤트는 하나카드 회원이 자동차 구매 시 하나카드로 30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한 금액에 대해 최대 1.3%까지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자동차 금융상품과 함께 신용대출 상품도 같이 출시 하였는데, 이번에 출시한 신용대출 상품은 하나카드 회원이 아니여도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스마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나카드 신용대출 상품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1Q 앱’을 통해 한도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자동차 할부금융 및 일반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손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반영하고 향후 리스, 렌트 등 다양한 할부금융 시장에도 도전할 예정”이라며 “손님들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함께 스마트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