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유안타증권, 랩어카운트 '히든알파 EMP랩(ESG형)' 출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1-05 09:48

ESG 테마 ETF에 분산투자

유안타증권, 히든알파 EMP랩(ESG형) 출시 / 사진= 유안타증권(2020.01.0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유안타증권은 5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트렌드에 맞춰 글로벌 ESG 테마 ETF(상장지수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히든알파 EMP랩(ESG형)’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히든알파 EMP랩(ESG형)’은 기본적으로 글로벌 기업평가 및 인덱스로 유명한 MSCI사의 ESG 등급(AAA ~ CCC, 7개 등급)에서 BBB 이상을 받은 ETF를 투자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진국과 이머징 ESG 리더 ETF를 주축으로 신재생에너지, 저탄소산업, 사회책임 등의 테마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한다.

또 환율 변동에 대한 헷지 없이 미국 상장 ETF에 직접 투자하기 때문에 달러자산 보유 효과도 누릴 수 있어 달러가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는 유리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유안타증권 측은 설명했다.

김주형 유안타증권 Wrap운용팀장은 “‘히든알파 EMP랩(ESG형)’은 최근 글로벌 투자 요소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ESG 테마를 바탕으로 각국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 속에서 지속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비교적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얼마전 당선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할 친환경 정책 고려 시 ESG 투자는 꾸준히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로 1%를 선취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4%(연 1.6%)를 후취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