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 특성화고 취업 멘토링 사회공헌 참여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11-09 10:47

5일간 금융권 취업 희망 학생에게 멘토링 실시
임직원 재능기부...맞춤형 금융·취업 멘토링 제공

▲자료=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특성화고 취업 멘토링에 참여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한화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Together Plus 특성화고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Together Plus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된 임직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학생들을 본사에 초청하는 대신에 학교나 자택에서 인터넷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줌(ZOOM)’을 이용하여 진행했다.

서울여자상업고, 일신여자상업고, 대구제일여자상업고, 울산여자상업고 학생 약 170여명은 5일간의 ‘금융 Week’ 동안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받았다.

금융멘토링 시간에는 주식, 금융상품 등을 주제로 직원들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권희백 대표이사는 4차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취업멘토링 시간에는 금융권 직무 소개 및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Korea와 함께 지속적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의 금융이해력을 높이고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Together Plus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학교 및 학생들의 반응도 좋고 임직원들도 학생의 멘토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