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국민은행, 자영업자·중기 상생 지원 위한 ‘KB브릿지’ 전면 개편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1-30 14:1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 대상 종합 비금융서비스 플랫폼 ‘KB 브릿지(bridge)’를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KB 브릿지는 소상공인에게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창업이나 상권분석 컨설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를 연계해주고 있다.

이번 전면 개편으로 정책자금 추천 기능 외에도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우선 KB 브릿지 회원 가입한 기업고객은 누구나 세무, 수출입, 지적 재산권과 관련된 KB전문가의 1대1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업계 경영자들과 다양한 경영정보 공유가 가능하며 거래처 신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알림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사업장이 위치한 상권분석 정보 및 적절한 창업비용 산출을 위한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

국민은행의 외부 제휴사와 경영 솔루션에 대한 상담 및 신청도 가능하다. 현재 제휴사로는 더존비즈온, NHN고도, SK케미칼, N15, 레디코리아, 위대한상사, 홈버튼 등이 있다. 국민은행은 보다 전문화된 경영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제휴사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 KB 브릿지를 기업고객 대상 차별화된 디지털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상생 지원 방안을 마련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