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 원리금 보장 퇴직연금 전용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1-16 09:18

입금일 관계없이 최초 약정 이자율 제공

하나은행이 원리금 보장 퇴직연금 전용 상품인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은행이 16일 개인 퇴직연금(IRP) 고객을 위한 원리금 보장 퇴직연금 전용 상품인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하나저축은행과의 협업으로 마련된 금융권 최초의 퇴직연금 전용 ‘정액적금’ 상품으로, 최초 확정된 만기와 이자율이 입금 시마다 동일하게 적용된다.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은 기존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이 입금 시마다 만기와 적용 이자율이 서로 다르게 가입되는 형태와 다른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가입기간 중 입금일에 관계없이 최초 약정된 이자율이 제공되며, 특히 금리하락 시기에 고객 상품선택 폭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은 개인 퇴직연금(IRP) 신규가입 고객과 추가입금 고객에 한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1회 입금액은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11월 기준 판매 예정 이율은 2.5%(세전수익률)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중단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7월 하나생명과의 협업으로 금융권 최초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퇴직연금 전용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난 상반기 은행권 개인 퇴직연금(IRP) 수익률 1위를 달성했으며, 퇴직연금 성장률도 1위를 달성했다.

박의수 하나은행 연금신탁그룹장은 “이번 ‘정액적금’ 상품 출시로 입금 시마다 만기 및 이자율이 상이해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불편함이 해소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계속해 선보임으로써 손님들의 상품선택 폭을 확대하고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