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 갤럭시S20 FE, 국내서도 터치 오류 현상 발생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10-16 11:12

미국 이어 국내서도 터치 오류 현상 발생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일부 사용자, “오류 여전해”

'갤럭시S20 FE'모델./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S20 FE’가 오늘 정식 출시됐다. 그러나 출시 첫날부터 터치 오류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갤럭시S20 FE는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S20의 보급형 모델이다. 이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사전예약을 거쳐 오늘(16일) 정식 출시됐다.

그러나 16일 업계에 따르면 뽐뿌, 삼성 스마트폰 네이버 카페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S20 FE 사용자들이 터치스크린에 오류가 있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스크롤을 내릴 때, 문자를 보낼 때 터치가 안 된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또한 갑자기 마음대로 스와이프와 터치가 되거나 터치가 전혀 안 되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앞서 미국 사용자들이 겪었던 현상과 비슷하다. 폰아레나, 샘모바일 등 해외 IT매체들도 갤럭시S20 FE의 터치 오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문제를 파악한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에도 일부 소비자들은 여전히 터치 오류 현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했으며,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