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KB Green Wave 캠페인 통해 기부금 1억원 조성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9-17 16:05

기부금으로 바다쓰레기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 지원

KB국민은행이 친환경 실천으로 기부금 1억원을 조성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은행이 17일 ‘KB Green Wave’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종이사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왔다.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에서는 계좌 신규 시 통장을 발행하지 않은 고객과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했으며, 고객 참여도가 높아 추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전자보고 및 화상회의를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전년 대비 25% 복사 용지 사용량을 줄였으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전기사용을 줄여 기부 재원을 마련했다.

기부금 1억원은 해피빈을 통해 태풍이 지나간 바다의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외투를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빈 내 KB Green Wave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친환경 생활 약속, 댓글 참여 등을 통해 누구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그룹차원에서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 Green Wave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