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그룹 이례적 임원 인사…이동우 롯데하이마트 사장, 지주 대표이사로(상보)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8-13 17:30

이동우 롯데지주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 = 롯데지주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롯데그룹이 13일 계열사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롯데지주 대표이사인 황각규 부회장은 용퇴의사를 밝히면서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사장이 후임으로 내정됐다.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으로는 롯데렌탈 대표이사 이훈기 전무가 임명됐다. 현재 지주 경영전략실장인 윤종민 사장은 롯데인재개발원장으로 이동한다. 롯데물산 대표이사 김현수 사장은 롯데렌탈 대표이사로, 롯데물산 대표이사로는 류제돈 롯데지주 비서팀장이 임명됐다.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 원장은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이사를 맡게 됐고, 롯데하이마트는 황영근 영업본부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롯데의 이번 임원 인사는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롯데는 매 해 연말에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해왔기 때문이다. 대표이사 신규 선임과 함께 롯데지주도 내부 조직개편에 나섰다. 롯데지주의 경영전략실은 ‘경영혁신실’로 개편됐다. 롯데지주는 "미래 대비를 위해 새로운 인물을 발탁하고 그룹의 미래성장동력 발굴에 집중하기 위한 임원인사와 롯데지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