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전평형 1순위청약 마감…해당지역 경쟁률 최고 26.5대 1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08-04 20:28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주요 평형 1순위 청약 결과 (4일 저녁 8시 기준) / 자료=한국감정원 청약홈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금강주택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공동-4BL에 공급하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가 4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전평형 청약 마감했다.

4일 저녁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84㎡C타입 기준 32가구 모집에 해당지역 265건의 신청이 몰려 26.5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평형은 기타경기 83대 1, 기타지역 40.81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는 등 전반적으로 높은 인기를 보였다. 나머지 평형들 역시 평균 두 자릿수의 높은 경쟁률을 거두며 단지의 인기를 입증했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총 93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면 위주로 구성됐다. 단지의 당첨자 발표는 8월 11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계약은 8월 24일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중인 택지지구로 시화호와 서해바다의 자연환경과 첨단 산업 기반의 업무단지를 포함해 약 996만㎡의 면적에 유통, 첨단 산업, 상업, 주거의 기능을 갖출 계획이다. 총 9,700여세대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약 1만 4천여명 규모의 인구를 갖춘 도시로 조성된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투시도

이미지 확대보기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시화MTV 중심 입지에 들어서 탁월한 생활환경은 물론, 오션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위치한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바로 조망할 수 있는 것이다. 넓은 동간거리와 단지 배치를 통해 대부분의 세대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갖출 계획으로 자연 조망 프리미엄을 갖출 전망이다.

탁월한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와 유치원, 초, 중학교 부지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입지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통학길 안전사고에서 자유로운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수도권 광역 교통망의 수혜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시화MTV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가 2022년 착공에 나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이 밖에도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