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IC, 농협중앙회와 4억달러 규모 해외투자 조인트벤처 설립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7-13 17:49

최희남 KIC 사장(오른쪽)이 13일 서울 중구 퇴계로 KIC 본사에서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이재식 대표이사와 해외 사모주식 공동투자를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IC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공사(KIC)는 13일 농협중앙회와 4억달러약(4800억원) 규모의 ‘해외 사모주식 공동투자를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설립규모는 KIC 3억 달러, 농협중앙회 1억 달러다.

이번 투자 협약은 지난해 5월 체결된 해외투자 협력 양해각서(MOU)의 후속조치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공동투자를 위한 실질적 기반을 마련했다.

KIC와 농협중앙회는 사모주식 공동투자 절차 및 대상, 방식 등에 관해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투자안의 공동 검토부터 의견 교환, 투자 집행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통해 올해 중 최초로 공동투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KIC 최희남 사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해외 사모 공동투자 기회 공유 및 수수료 절감을 통한 수익률 제고 등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이어 “KIC는 앞으로도 투자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국내 공공부문 투자기관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할 것”이라며 “국가자산의 해외투자 수익률을 제고함으로써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