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장, 3선 윤관석 의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6-29 17:31

윤관석 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 사진출처= 정무위원회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21대 거여(巨與)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으로 3선의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이 선출됐다.

29일 오후 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열린 본회의 표결에서 윤관석 의원은 재석 181명 중 180표를 얻어 정무위원장직에 올랐다.

정무위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산업은행, 기업은행 등을 소관부처로 하고 있다.

19~21대 국회의원인 윤관석 신임 위원장은 1960년 서울 출생으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등을 지냈다.

윤관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무위는 코로나19 위기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혁신성장, 공정경제, 금융혁신 등 정책현안들이 산적해있다"며 "앞으로 여러 위원님들의 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1대 정무위는 24명 정원으로 더불어민주당 14명, 미래통합당 8명, 비교섭단체 2명으로 구성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윤관석, 김병욱, 김한정, 민병덕, 민형배, 박용진, 송재호, 오기형, 유동수, 이용우닫기이용우기사 모아보기, 이원욱, 이정문, 전재수, 홍성국 의원, 미래통합당에서 권명호, 김희곤, 윤주경, 윤창현, 윤한홍, 이주환, 이헌승, 정점식 의원이 포함됐다. 정의당 배진교 의원,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도 소속됐다.

이날 국회 본회의 11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투표에는 총 181명의 범여권 의원이 참석했고 통합당 의원들은 불참했다. 이로써 정보위를 제외한 1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모두 1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이름을 올렸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