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GB대구은행, 3회 연속 기술금융 실적평가 소형은행 부문 1위 차지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6-22 14:59

지난해 하반기 1조 1598억원 규모 기술금융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DGB대구은행이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하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평가(TECH 평가)에서 소형은행 그룹 1위에 오르며, 3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기술금융’이란 담보가 부족하더라도 기술력과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에 대해 기술력을 평가해 여신지원을 해주는 제도다.

DGB대구은행은 기술기반 투자를 확대하고, 공급 규모와 은행 자체 기술금융 평가역량 LEVEL3 유지승인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DGB대구은행은 2019년 하반기 1조 1598억원을 기술금융으로 지원하면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유동성 지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는 평가다.

DGB대구은행은 담보 위주 지원이 아닌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과 창업 초기 기업, 지식 재산권 보유 기업을 비롯해 동산 담보 위주 신용 비중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이번 선정은 기술금융(TECH 평가) 제도 시행 이후 2018년 하반기부터 3회에 걸쳐 연속 소형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했다.

김태오닫기김태오기사 모아보기 DGB금융지주회장 겸 대구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지역 내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안정적인 자금 공급 및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현장 전문가를 지속 확대해 금융 전문 금융기관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