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NK금융, 임직원 온라인 코딩 교육으로 디지털 금융 이해도 제고 나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4-29 15:07

사이버 교육공간 ‘BNK사이버문화센터’서 진행

△ BNK금융이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BNK금융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NK금융그룹이 29일부터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

코딩(coding)은 컴퓨터용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가리키며, 교육을 통해 논리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키울 수 있어 세계 각국에서 디지털 시대의 필수 언어로 주목받고 있다.

BNK금융의 온라인 코딩 교육은 총 20회차로 이루어졌으며, ‘코딩언어의 이해’와 ‘알고리즘의 이해’, ‘스크래치 코딩’ 등의 다양한 내용을 IT업무 직원 뿐 아니라 일반업무 직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BNK금융은 이번 코딩 교육을 그룹 사이버 교육공간인 ‘BNK사이버문화센터’에서 진행해 인터넷과 모바일 등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그룹 차원에서 실시하는 이번 코딩 교육을 통해 BNK금융 전 임직원이 디지털금융을 한발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BNK금융은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유연한 사고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디지털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