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9일 데이터3법 시행령 개정안 토론회 열린다…온라인 생중계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4-22 13:17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원회 / 사진제공= 금융위원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오는 29일 데이터 3법(개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안 관련 토론회가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와 관계부처 합동으로 4월 29일 데이터3법 시행령 개정안 관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고려해 발표자와 토론자는 한 장소에 모여서 토론을 진행하고, 일반 국민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네이버TV '데이터3법 시행령 간담회'를 검색 후 접속하면 된다.

먼저 각 부처에서 데이터3법 시행령 개정안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김민호 성균관대 교수를 좌장으로 참석자들 사이 토론이 이루어지게 된다.

관계부처와 시민단체, 산업계, 학계, 법조계가 참석해 데이터3법 시행령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안전한 데이터 활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논한다.

특히 국민들도 실시간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이에 대해 발표자 및 토론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질의 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정부 측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각계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시행령 및 하위 고시, 법령 해설서 등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