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캠코, 120억원 규모 아산시 복합공영주차타워 위탁개발…생활SOC 투자 일환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26 10:27

충남지역 최초 공유재산 위탁개발 사업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가 26일 아산시와 약 120억원 규모의 ‘아산시 용화지구 주차전용건축물 공유재산 위탁개발 사업을 위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캠코가 충청남도에서 추진하는 첫 공유재산 위탁개발 사업으로, 아산시와 협력하여 주차난 가중지역에 공영주차장과 근린생활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캠코는 생활SOC 복합개발을 통해 주민편의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초기 사업비는 캠코가 조달하고 임대수입과 주차장 운영수입 등으로 아산시가 개발비용을 장기 상환하는 구조를 이룬다.

캠코는 우선 사업비 약 120억원을 투입해 아산시 용화지구 내 2곳(용화동 971번지, 1143번지)에 공공주차시설 각 93면과 95면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지상 4층 규모의 복합공영주차타워를 2021년 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금번 아산시 복합공영주차타워 위탁개발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캠코는 정부의 생활SOC 투자를 확대하여 공공자산 가치 제고를 통한 국민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05년부터 국‧공유재산 위탁개발사업 33건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1조 1472억원 규모 29건의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정부의 건설투자 확대 정책에 따라 공유재산 위탁개발 제도를 접목해 재정여력이 취약한 지자체의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아산시 복합공영주차타워 위탁개발사업 개요. /자료=캠코

이미지 확대보기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