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T, 양양서 ‘5G 액티비티’ 첫 선…“역동적인 5G 미디어로 확대 계획”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8-11 12:5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장 전무가 지난 9일 강원도 속초시 라마다속초호텔에서 열린 5G 액티비티 기자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

▲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장 전무가 지난 9일 강원도 속초시 라마다속초호텔에서 열린 5G 액티비티 기자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T가 차별화된 5G 고객서비스로 ‘5G 액티비티’를 선보이며,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SWAG’을 진행한다.

‘5G 액티비티’란 일상에서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실감형 서비스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5G 기술을 적용한 KT의 5G 차별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 전무는 “자신만의 특별한 체험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5G 만의 특화된 서비스로서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트렌디한 장소라 할 수 있는 이 곳 양양 서피비치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5G 액티비티’ 체험공간을 확대하여, 더욱 실감나고 역동적인 5G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아웃도어·액티비티·개인미디어 등 2030 라이프스타일과 5G의 만남

KT는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워라벨 등 변화된 시대상에 맞춰 연간 7% 이상의 지속적인 성장률 보이고 있는 아웃도어와 액티비티 시장에 주목했다.

액티비티 시장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는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뿐만 아니라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개인 미디어 활동을 추구하고있다.

다양한 각도의 실감형 서비스로 아웃도어와 액티비티 활동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고 이를 위해서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 속성의 5G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KT는 그동안 평창동계올림픽과 kt wiz 5G 스타디움 등을 통해 360도 VR, 타임슬라이스, 싱크뷰 등 5G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제는 고객들이 실생활 스포츠를 통해서도 5G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KT는 9월부터 전국 각지에 있는 스포츠숍과 제휴하여 ‘5G 액티비티 제휴숍’을 오픈할 계획이다.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라이딩 등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며 KT 5G 고객은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에서 5G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역동적인 5G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하여 특별함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액티비티 강습 영상 제공, 리얼 360 라이브방송, 고객 체험 영상 업로드 등이 가능한 ‘5G 액티비티 유튜브 Live’ 채널도 오픈한다.

▲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을 진행한다. /사진=KT

▲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을 진행한다. /사진=KT

◇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즐기는 ‘5G 액티비티’와 다양한 이벤트

KT가 지난 9일부터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KT 5G 비치페스티벌 SWAG’을 통해 서핑과 제트서핑, 짚라인 등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고 있다.

제트서핑과 짚라인을 이용하는 고객은 ‘리얼360 넥밴드’와 ‘싱크뷰’를 통해 360도로 바다 및 해변의 전경과 본인의 1인칭 시점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서핑을 하는 서퍼들은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를 통해 자신의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 있다.

KT는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3일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5G’를 먼저 만나볼 수 있고, 천국의 계단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있다.

또한 사전 응모를 통해 10일간 총 1000명에게 서핑 강습권과 크라이오테라피 이용권 패키지를 증정하며, 현장에서도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KT 로밍ON 요금제를 콘셉트로 한 레스토랑 ‘ON식당’에서는 로봇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워터 캐논과 VR스포츠 게임, VR 공포 시네마관, e스포츠라이브 모바일 게임대회, 싱스틸러 노래 대결 등을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