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화재 최영무 사장 야심작 '사업자 컨설팅' 고객 호평…"보장·절세 일석이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6-10 08:24

△사진=삼성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닫기최영무기사 모아보기)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사업자 컨설팅'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업자 컨설팅'은 개인 및 법인 사업자의 위험보장과 효과적인 절세방안 등 미래를 위한 자산관리 전략을 제안하는 고객 컨설팅 서비스다. 크게 △CEO 플랜 △직원∙단체 플랜 △화재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CEO 플랜'에서는 산재로 보장받지 못하는 사업주의 건강 보장과 함께 퇴직금 마련까지 가능한 보험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대표 취임일, 예상 은퇴시점, 월급여 등을 입력하면 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퇴직금 총액을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보여주며, 이를 토대로 해당 금액을 마련하기 위한 보험상품 설계를 그 자리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CEO 플랜 가입을 통해 줄일 수 있는 법인세와 CEO 플랜으로 준비한 금액을 퇴직금으로 받을 경우 사업주의 절세 포인트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반응이 뜨겁다.

'직원∙단체 플랜' 메뉴는 직원이 업무 중에 죽거나 다친 경우 사업주의 부담 보장은 물론 절세혜택까지 제공하는 단체보험을 추천한다.

직원 월급여 수준과 평균 나이, 산재보험 가입여부를 입력하면 해당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유형별 총 손해액, 산재지급금, 사업주 부담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단체보험 상품설계를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절세 총액도 그 자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화재 플랜' 메뉴를 통해서도 화재보험 가입으로 절약할 수 있는 절세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 회사의 재무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는 '리치 플러스 컨설팅' 메뉴도 눈 여겨 볼만하다. 이 메뉴에서는 법인 고객이 가입한 보험을 회사 재무상황에 맞춰 배당하거나 증여하는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상담을 지원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지난달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세금 관련 고민을 한 사장님들이 많을 것"이라며 "삼성화재 '사업자 컨설팅'을 통해 사업장의 위험 보장과 절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사업자 컨설팅'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