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변창흠 LH 신임 사장 "주민들의 '삶의 변화' 창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9-04-29 11:16

변창흠 LH신임 사장.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변창흠닫기변창흠기사 모아보기 LH(한국토지주택공사) 신임 사장(사진)은 "도시재생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변화'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변 사장은 29일 취임사에서 "LH가 국민의 삶터‧일터를 넘어 쉼터와 꿈터가 어우러지는 혁신적 공간을 만드는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야 한다"며 "주거복지로드맵, 3기 신도시 건설, 도시재생뉴딜 등 정책과제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 사회‧경제‧기술환경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사업실행모델을 개발하는 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주거복지를 가장 강조하며 단순히 도시건설과 주택공급을 넘어 돌봄, 배움, 일자리, 결혼, 노후의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생애복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도시재생 역시 주민들의 ‘삶의 변화’ 창출에 방점을 찍어 국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주거취약계층 등을 위한 주거와 편의시설을 우선적으로 공급하고, 노후‧불량 주거지와 도시공간을 재창조할 수 있는 실행력 있는 사업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시티 조성, 에너지 전환도시 건설, 해외신도시 수출을 비롯한 신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기관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와 함께 △신뢰 △혁신 △실행 △포용 △소통의 5대 경영방침을 제시하고, “LH가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기관’에서 ‘국가의 누적된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기관’(problem-solving agent)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