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직업방송 ‘취업이 보인다’ 2부 오수향 교수 방송캡처
오 교수는 지난 18일 ‘유망직종 SNS마케터 직종’ 과 ‘취준생을 위한 멘탈관리 직장인 생존 대화법’ , ‘욱하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직장인 대화법’, ‘성격유형별 상사를 내 편으로 만드는 대화법’ 등의 주제로 방송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는 25일(금)에는 2부에서 ‘여성 직장인으로서 성차별과 대안' 이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오 교수는 이날 방송에 대해 “ 경력 단절 여성 직장인을 위한 현장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대화법을 소개했다” 며 “ 상사의 경우 성격유형별로 주도형, 안정형, 사교형, 신중형 등 상대의 성격 유형에 알맞은 대화법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이어 “ 상사에게 보고하는 요령이 있어야 한다" 며 " 직장 내에서 소통으로 힘든 경우 상사를 내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상사의 어떤 말에도 ‘in a peace’를 유지해야 한다. 상사와 동료를 내 뜻대로 움직이는 대화법, 욱하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미생이 아닌 완생의 직장 생존 대화법에 대한 적응과 훈련이 필요하다" 고 덧붙였다.
한편, 오 교수는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등 직장인대화법 저서의 저자로, 작년 7월부터 '취업이 보인다.' 1부 자격증 어디까지 따봤니, 2부 여성취업 어디까지 알아봤니 등 취업관련 다양한 주제로 출연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방영분은 한국직업방송 다시보기 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