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투자증권, 中화태증권(HTSC)과 리서치 MOU

김수정 기자

sujk@

기사입력 : 2018-12-18 13:39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상무(왼쪽)와 천리(Chen Li) 화태증권 리서치본부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NH투자증권은 중국 화태증권(HTSC)과 18일 중국 심천에서 리서치 부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화태증권과의 리서치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경제와 산업, 기업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다양한 리서치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중국 화태증권은 최근 중국에서 부상하는 증권사다. 남경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본금, 매출액, 이익규모, 투자금융(IB) 실적 등이 5위권에 속한다. 중국 심천, 북경, 상해, 홍콩에 리서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양질의 리서치 인력과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중국 증권시장 리서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상무는 “화태증권과의 리서치 협약으로 국내 최상위 수준인 글로벌 리서치 역량이 더 강화될 것”이라며 “양사 협력을 통해 국내 투자자에게 보다 심도 있고 발 빠른 중국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일본, 동남아 등 지역별 현지 증권사와 협력하며 글로벌 리서치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천리 화태증권 리서치본부장은 “화태증권은 우수한 IB경쟁력을 기반으로 리서치 부문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증권분야 최강자인 NH투자증권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