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청약 플랫폼'은 간편성을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인스턴트 메신저에 익숙한 2040세대에 맞춰, 청약과정을 대화형으로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청약 플랫폼' 오픈과함께 출시한 '무)KB착한저축보험'은 2040세대를 겨냥하여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테마로 개발되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대신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할 수 있으며, '모바일 청약 플랫폼'을 이용하여 쉽게 가입할수 있다. 또한 휴대폰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고, 모바일앱(APP)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무)KB착한저축보험은 월 보험료 1만원에서 2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소확행'을 위해 가입자가 1년후 떠날 해외여행 비용이나, 기념일을 위한 선물, 이벤트 등을 위한 자금으로 쓰일 수 있도록하였다. 저축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기 위해 원금보장은 물론 연3.5%의확정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은 19세부터 75세까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일과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상품에 담았다"며 "먼미래의 이야기 보다 손 앞에 닿을 수 있는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