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EB하나은행, 기업스마트폰뱅킹 전면 개편…비대면 서비스 강화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06-07 09:56

KEB하나은행, 기업 스마트폰뱅킹 개편 / 사진= KEB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오는 8일부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기업용 스마트폰뱅킹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먼저 메인 화면을 손님이 많이 사용하는 조회∙이체 업무와 결재함 업무를 중심으로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성으로 개편했다.

그 외 메뉴들은 슬라이드 형태로 자연스럽게 작동해 간편하고 신속한 메뉴 선택을 도와 거래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또 무료 알림 서비스 및 실시간 피드백 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입출금내역 알림은 물론 기업 인터넷뱅킹과의 연동으로 금융거래 결재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잔액부족 등 거래오류 발생시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바로 알림을 제공한다.

거래 영업점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오는 7월 중 추가된다.

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로그인 방식도 간편인증과 패턴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사전 신청한 개인사업자의 경우 300만원 이하 금액 거래 시 별도 OTP와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가 가능한 간편이체 서비스도 새로 선보인다.

또 큰 화면의 보안 키 패드를 별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용 스마트폰뱅킹으로 계좌개설, 기업전자금융 신규가입, 각종 금융거래 증빙서류의 거래 영업점 앞 제출,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 신청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인 ‘Hana 온라인 사장님 신용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업력 1년 이상, 국세청 연 신고소득 1000만원 이상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오는 10월 기업 인터넷뱅킹도 전면 개편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