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르덴셜생명 커티스 장 사장(뒷줄 좌측)과 김동건 영업총괄본부장(뒷줄 우측)이 행사에 참석한 강연자 및 여성 LP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푸르덴셜생명
이미지 확대보기‘미래성장 여성 워크숍’은 일선 현장에서 푸르덴셜생명 여성 LP의 업무 전문성과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자리로 마련됐다. 푸르덴셜생명의 여성 인재 육성과 성장이라는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온 여성 LP(Life Planner), SM(Sales Manager), AM(Agency Manager)들을 비롯, 커티스 장 사장과 김동건 영업총괄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건 영업총괄본부장이 푸르덴셜생명의 여성 영업 조직 현황을 공유하고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비전과 이를 위한 지원 방향을 소개했다.
이어 성공적인 경력을 구축해 온 여성 LP, SM, AM들이 경험담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커리어 비전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이미지 전략을 위한 외부 강사의 특강과 여성 매니저 조직의 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그룹 토의도 진행됐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사회 곳곳에서 여성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푸르덴셜생명에서도 여성들을 위한 기회를 확대하고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며, “여성 LP들이 개개인의 역량을 함양하고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생명이 여성 LP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부 조사 결과, 라이프플래너 직업의 자유로운 스케줄 관리와 일가정 양립에 있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덴셜생명의 여성 LP 조직은 약사, 교사 등 전문직 출신을 비롯해 대기업 직원, 고학력 소지자 등 사회적으로 성공적인 경력을 구축해 온 인력들도 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8일 푸르덴셜타워에서 여성 임직원들의 성장과 도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18 여성리더십위원회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