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직토, SK텔레콤 주최 '트루 이노베이션 블록체인 밋업' 참가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05-17 09:59

김경태 공동대표,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 발표

△사진=직토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보험분야 암호화폐 '인슈어리움(ISR)'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 중인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직토(ZIKTO)가 오는 24일 경기도 판교 SK플래닛 수펙스홀에서 열리는 ‘트루 이노베이션 블록체인 밋업(True Innovation Blockchain Meetup)에서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주최하는 이번 밋업은 SK텔레콤의 블록체인 사업개발 유닛과 블록체인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실용화 사례를 살펴보고 블록체인의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방안과 그를 통한 비즈니스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세션에서는 SK텔레콤 블록체인 사업개발유닛 김종승 셀(Cell)장이 '파괴적 사업모델을 위한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방법론'에 대해, 정성호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 대표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강연한다.

직토의 김경태 공동대표는 마지막 세션 강연자로 나서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구축을 통한 보험시장의 탈중앙화 및 가치상승 방안 등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김경태 대표는 “이번 '트루 이노베이션 블록체인 밋업'은 국내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현황을 진단하고 미래의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밋업과 세미나에 참가해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에 대한 정보와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토는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Insureum) 프로토콜' 구축을 위한 보험분야 암호화폐인 인슈어리움(ISR) ICO를 진행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삼성SDS 등 국내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최대 기업형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에 속해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