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P2P금융플랫폼 비욘드펀드, 미트박스와 전략적 사업제휴 체결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05-11 16:45

축산물 담보대출 투자상품 공동개발

△(왼쪽부터) 미트박스 서영직 사장, 김기봉 대표와 비욘드펀드 서준섭 대표, 한만휘 팀장이 미트박스 본사에서 P2P축산물 담보대출 투자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P2P금융플랫폼 비욘드펀드가 미트박스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한다.

비욘드펀드는 지난 8일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P2P 축산물 담보대출 투자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P2P금융플랫폼 비욘드펀드와 B2B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가 함께한 것으로 육류를 유통하는 사업자에게 구매 자금을 대출하는 미트론 투자 상품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비욘드펀드와 미트박스는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안전한 수익을 제공하는 우량 투자처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담보가 되는 축산물의 유통 및 안전관리를 미트박스에서 일원화함으로써 동산 담보 대출 상품의 불안전성을 해소했다. 미트박스는 제휴 축산물 수입업체가 육류 유통을 위한 단기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사 서비스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준섭 비욘드펀드 대표는 “미트박스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소상공인의 사업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트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P2P대출 플랫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안전한 우량 상품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