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설명회…27일부터 접수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3-06 12:12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코스콤이 오는 10일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2차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코스콤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1차 참여 알고리즘에 대한 운용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6일 코스콤에 따르면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업체, 증권사, 금융사 등을 대상으로 2차 테스트베드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테스트베드 참여 자격조건 △알고리즘 조건 △심사프로세스 소개 △참여신청 절차를 비롯한 유의사항 등이 안내되며, 설명회 참가신청은 9일까지다.

이번 2차 테스트베드는 오는 27일부터 한 달 간 알고리즘 참여 신청을 받은 뒤 4월 24일부터 사전심사를 거친 후, 5월 22일부터 6개월 간 포트폴리오 운용 및 시스템에 대한 본심사가 진행된다.

이번 심사는 다계좌 운용능력과 리밸런싱 내역 점검 등 포트폴리오 운용심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대고객 전달체계의 안정·보안성 심사로 진행된다.

김학구 기술연구소장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수익성 검증이 아닌 투자자문과 일임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라며 “2차 테스트베드에도 관련 업체와 금융사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 중인 1차 테스트베드에는 최초 신청한 알고리즘 42개 중 서면심사와 포트폴리오 운용심사 등을 거쳐 32개 알고리즘이 운용 중이며, 4월말 예정된 최종심의위원회를 거쳐 5월 초 최종 통과여부가 확정된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