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손해보험이 7일 '엘페이(L.PAY)'를 도입했다./사진제공=롯데손보

롯데손해보험(대표 김현수)은 7일 자사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보험' 사이트 이용자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엘페이(L.PAY)'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엘페이는 옴니채널을 표방한 롯데그룹의 온·오프라인 통합 간편결제시스템이다. 지난해 9월 첫 시범을 거쳐 롯데 계열사 중심으로 가맹점을 확대해왔다. 롯데그룹 통합 마일리지 '엘포인트(L.POINT)' 쿠폰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엘페이 사용자는 최초 1회 카드 또는 은행계좌 등록 이후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롯데하우머치 PC·모바일 사이트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 밖에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엘페이는 롯데 엘포인트 이용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보험 사이트에서 롯데카드를 엘페이로 등록해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 엘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멤버스(www.lpoint.com) 또는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www.lottehowmuch.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정 기자 lejj@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