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유진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업무 본격 개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6-06-22 09:36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오픈하고 첫 투자대상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업무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조달이 필요한 벤처·중소기업이 온라인에서 투자자를 모집하고 증권을 발행해 사업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제도다.

사이트에 게시된 기업에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는 유진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방문해 회원가입한 후, 간편하게 발행기업 정보 등을 확인하고 청약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BT 및 IT 등의 첨단기술 관련 기업과 K-pop 및 드라마 등의 한류에 관련된 엔터테인먼트 기업 등을 중심으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자금모집 중개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은 계열사인 자산운용과 선물, PE의 협업을 통해 벤처중소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금융종합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자금조달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코넥스 및 코스닥 상장까지 지원하는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4월 중소기업특화증권사로 선정된 후 IB부문 강화와 서비스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벤처·중소기업금융의 강자’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