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간] 지식재산금융과 법제도

김효원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5-13 11:59 최종수정 : 2015-05-13 16:19

창조경제 시대, 지식재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식재산금융 관련 법제도 개선에 대한 책이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김승열 법무법인 양헌 온라인 리걸센터 대표변호사가 최근 펴낸 <지식재산금융과 법제도>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지식재산금융의 개념, 유형 등을 개괄하고 전통은행에서의 지식재산금융 업무 및 투자차원에서의 지식재산금융 업무를 살펴본다.

나아가 관련 법제도 일반에 대한 문제점 등에 언급하고 지식재산금융 관련 계약서 작성 시 유의점 등 실무적인 사항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지식재산금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범국가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지식재산금융을 일으킬 원동력과 사회 인프라를 갖춰야할지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지식재산금융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을 넓히는 것은 물론 지식재산금융을 조달하거나 이를 융통하려는 금융기관이나 초기 창업기업 종사자, 지식재산금융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관련 업종 종사자 모두에게 기본 개괄서로서 의미를 가질 것이다.

김 변호사는 그의 지식재산금융 관련 경험을 축약해 개괄서 성격의 이번 책을 출간하게 됐다. 그는 카이스트 지식재산대학원 겸직교수 및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위원, 지식재산활용전문위원회 위원장 활동 등으로 활동 중이며 금융연수원에서 진행한 지식재산금융 강의도 <지식재산금융과 법제도> 집필의 토대가 됐다. 또한 현재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승열 지음 / 한송 온라인리걸센터 주식회사 / 223쪽 / 1만5000원



김효원 기자 hyowon12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