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e’s AIA’는 결혼이나 출산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커리어를 전향해 종합자산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여성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성 설계사 채용 프로그램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여성의 경력 단절과 이들의 사회 복귀에 대한 고민이 사회적 이슈로 지속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잠재능력을 개발해 재정 전문가로 양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적 정착을 도와 전문 여성인력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AIA생명은 이번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설계사들에게 자녀교육, 일과 가정의 양립, 자기개발 등 여성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적극적으로 인력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자녀교육에 있어 설계사의 첫 3년간의 성과에 따라 5년차까지 최대 총 5000만원의 교육자금을 지원한다. 회사가 요구하는 기본요건 충족 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에 위치한 세계 유수 교육기관과 연계해 설계사 자녀에게 해외 영어캠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매년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 여성 설계사들이 가족과 자연 속에서 건강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시간을 마련하고,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외부 강의에 초청할 예정이다. 더불어 업무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위촉 6개월차에 전문적인 심리치료와 대인관계 클리닉을 지원하고, 위촉 13개월차에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 지원도 전폭적이다. 여성 설계사를 타깃으로 맞춤 개발된 테마교육, 차월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기존 AIA생명 여성 설계사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신입 설계사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결혼이나 출산으로 인해 현재 경력이 단절되었지만, 다시 커리어를 쌓기를 희망하는 대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3년 이상의 직장 경력자의 경우 고졸 및 전문대졸도 지원 가능하다.
AIA생명 라이언 퀸 대면채널 총괄 부대표는 “AIA생명은 이번 ‘쉬즈 AIA(She’s AIA)’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들에게 활발하게 커리어를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쉬즈 AIA(She’s AIA)’를 통해 모집된 여성 설계사들을 위한 전담 지원팀을 마련해 보험전문가로서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